최근 항공사를 이용하는 반려동물이 늘면서 관련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서비스로 선보이며 펫팸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스탬프 적립 등 항공사별 펫팸족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 선보인다.
1. 제주항공.
반려동물 동반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항공편 탑승 횟수에 따라 스템프를 적립해 주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펫패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 반려견과 함께 국내선을 탑승하면 스탬프 1개
▶ 국제선을 탑승할 경우 2개의 스팸프를 자동 적립.
비회원은 탑승 후 회원가입을 통해 적립신청이 가능하다.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3개를 적립하면 리프레시포인트 1만 포인트,
▶6개를 적립하면 국내선(편도)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요금 50% 할인.
▶8개 적립하면 국내선(편도)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무료 혜택 제공.
제주항공은 지난 2021년부터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 무게 기준을 키이지 포함 7kg로 올리고 항공편 당 최대 탑승 가능한 반려동물의 수를 3마리에서 6마리로 확대한다. 지난해 5월부터는 (Pet-Meal) 판매를 시작했다.
2. 대한항공.
지난 2017년부터 반려동물 마일리지 서비스인 스카이펫츠(SKY PETS)를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펫츠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부여하는데 모아둔 스탬프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부여하는데 모아둔 스탬프 개수에 따라 반려 동물 운송 무료. 할인 보너스를 제공하는 고객 우대 프로그램이다.
▶ 국내선 1구간 당 스탬프 1개,
▶ 국제선은 2개가 적립된다.
▶ 적립한 스탬프로는 국내선 1구간 50% 할인(6개)
▶ 국내선 1구간 무료 운송 혹은 국제선 1구간 50% 할인(12개)
▶ 국제선 1구간 무료 이용(24개)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3. 타이웨이 항공.
▶반려동물 운송서비스 티펫(t'pet) 이용객을 위해 트래블 키트 반려동물 전용 굿즈 등을 다양 하게 선보이고 있다.
▶티펫 시즌1은 항공사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탑승권을 발급하고 탑승 횟수에 따라 제공하는 스탬프 쿠폰으로 반려동물용 승무원 스카프, 트래블 키트 세트, 승무원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서비스를 실시했다.
▶시즌2는 안전지킴이 콘셉트로 스탬프 쿠폰 수에 따라 항공 정비용 헨치 모양의 터그놀이 장난감, 반려동물용 항공 안전조끼, 반려동물 무료 탑승 1회 및 ANF독 홀리스틱 유산균 사료 등을 제공한다.
▶시즌3은 운항승무원을 콘셉트로 스탬프 쿠폰 수에 따라 반려동물용 운항승무원 넥타이, 운항승무원 유니폼 또는 반려동물 무료 운송 1회 혜택을 제공했다.
댓글